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및 사용법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 가장 심플하게 쓰이는 것이 바로 포토스케이프 입니다.
블로그나 sns에 올릴 사진을 편집하고 싶은데 포토샵은 너무 어려워서 조금 더 편안하게 활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무료 다운로드 방법과 간단한 사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다운로드 방법
포토 스케이프를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 설치사이트로 접속해야 합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등 검색엔진을 이용해 포토 스케이프를 검색해 주세요.
검색하니 상단에 "재미있는 사진편집 프로그램 포토 스케이프" 라고 써있는 글이 사이트가 보입니다.
넘어가는 창을 보면 포토 스케이프 3.7 다운로드를 눌러 설치하셔도 되지만, 밑에를 보면 윈도우10, 애플 맥 사용자는 포토스케이프 X를 사용하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만약 윈도우 10이나 맥을 사용한다면 파란색으로 써져있는 포토 스케이프X 글자를 눌러주면 됩니다.
설치 사이트로 넘어가면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춰 설치를 진행합니다. 페이지의 오른쪽 하단을 보시면 파란 네모박스에 "무료" 라고 되어있는 글자가 보이실 겁니다.
조그마한 안내창에 Microsoft Store를 열겠냐는 메시지 창이 뜨는데요.
열기 버튼을 눌러야지 설치 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설치 전에 먼저 로그인을 하신 후 설치하시면 편합니다.
실행창에 나오는 대로 설치를 진행해 주면 끝입니다.
비교적 간단하게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 사용 방법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해 줍니다. 왼쪽엔 여러 이미지 파일의 경로를 지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수정하고자 하는 파일이 있는 경로로 들어가 줍니다.
사진을 골랐으면 마우스로 클릭 합니다.
사진을 선택하면 파란 테두리로 지정이 됩니다.
여러장을 선택할 때에는 ctrl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사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수정할 사진을 마우스로 끌어 가운데 화면에 놓으면 수정이 가능하게 활성화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사진 하나를 수정하면 나머지 사진들도 동일한 효과를 적용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른쪽의 툴을 보면 색상을 변경할 수도 있고, 필터를 적용시킬 수도 있는 곳이 나옵니다.
수정을 다 했으면 저장만 남았는데요.
사진을 수정한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저장 화면이 뜹니다.
저장 위치는 현재 폴더에 저장할 것인지 다른 폴더를 지정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옵션에 보시면 이미지 포맷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png, jpg 등 원하는 포맷으로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포토샵은 세밀한 사진 편집이 가능한 대신에 프로그램 자체가 무거운데 간단한 색 보정이나 필터효과 같은 단순한 사진편집 시에는 이 프로그램이 활용하기 좋습니다.